"최저시급 1만원 시급하다"
예전부터 많은 메스컴에 대루었고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필수적으로 필요한 금전적인 문제이기 때문에 관심이 정말 높은 것 같습니다. 최저시급 1만원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돈을 받는 입장에서는 이보다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직장인들의 월급은 회사에서 정하기 때문에 최저시급이 1만원으로 올랐다 하더라도 적용 부분은 미지수라고 보지만 당장 아르바이트로 생계를 이어가는 학생 기타 등 생계를 시급으로 유지하는 분들에게는 가뭄에 단비가 내리는 느낌이 아닐까요?
그렇다면 "최저시급 1만원" 우리에게 어떻게 다가올까요? 2017년 최저시급은 6470원으로 1일 8시간 1주 40시간을 기준으로 135만원정도가 되는 금액입니다. 최저시급답게 정말 현대를 살아가면서 최저의 생활을 보장하는 금액으로 보입니다. 2020년정도를 기점으로 최저시급 1만원을 달성 해보겠다고 공약을 내세우기도 하는데 과연 최저시급 1만원은 현실이 될 수 있을까요?
퍼센트로 따져보면 현재까지는 많이 올라봐야 7%대 전에는 이보다도 적은 수치였습니다. 2020년까지 최저시급을 1만원까지 올릴려면 15%대의 수치를 기록하여야 하는데 현실 가능성이 있다고 보시나요? 저 또한 노동자입장이기 때문에 최저시급 1만원은 정말 반갑지만 과연 다가올 미래에 현실화가 될 지 의문점만 남습니다.
현재에도 최저시급조차 받지 못하는 분들이 많은데 말이 되는 소리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우리나라 인구의 절반정도가 이런 어려운 상황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물가는 나몰라라하며 치솟기만 하고 정작 임금은 매년 제자리, 물론 매년 물가가 올라서 최저시급 1만원시대에 현재와 같은 삶은 살아갈지는 모르지만 꼭 반드시 빠른 시일안에 현실화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행복해지는 그날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