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컴퓨터를 사용할 때, 무심코 잘 모르는 링크, 프로그램, 선정적 이미지 등을 클릭해서는 안됩니다. 클릭하는 순간 내 통장에 돈이 사라질 때가 있고, 바이러스가 걸릴 수 있고, 모바일 및 컴퓨터가 사용 불가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혹시나 하는 생각을 가지고 검색을 통해 잘 알아본 뒤 클릭 및 다운로드를 받아야 합니다. 그냥 모르겠다는 식으로 눌렀다가는 본인이 피해를 입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좋지 않은 상황들을 조금이나마 방어해줄 수 있는 것이 알약이라는 프로그램인데요.
알약은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위험요소인 바이러스와 악성코드를 검사하고 치료해주며, 실시간 감시기능을 통해 시스템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통합 백신프로그램입니다.
이스트시큐리티라는 회사에서 개발이 되었고, 안철수연구소에서 만든 V3 Lite와 마찬가지로 무료버전이 있어서 많은 국내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알약을 다운로드 받으러면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합니다. 요즘 핫한 AL기반 보안을 전문으로 하고 있고, 작년에 무시무시했던 랜섬웨어도 대응하고 방어해주는 소트프웨어입니다.총 12,495,448회 다운로드 숫자를 본다면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한번씩 다운로드 받아본 수치일 것입니다.
알약 다운로드 종류는 기본적으로 공개용인 무료버젼이 있고, 기업용이 있습니다. 그 외 코어엔진, 서버용 등이 있습니다. 일반 사용자는 알약 공개용으로 사용합니다.
알약 공개용 2.5버젼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받으면 되겠습니다.
알약 공개용은 빠른검사, 정밀검사, PC최적화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사용하는 기능은 실시간검사를 켜두고 1주일, 1개월 사용자가 주기를 정해놓고 검사와 최적화를 실행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는 기본적으로 사용을 하면 아이스크림을 먹고 난 뒤 나무막대처럼 쓰레기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내가 보았던 인터넷 사이트 주소, 다운받았던 프로그램 등 여러 컴퓨터안에 찌꺼기가 생기기 때문에 이런 찌꺼기를 제거하여 PC의 성능을 계속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알약이나 기타 프로그램을 사용하다보면 다운로드는 받았는데 보기 싫은 광고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광고를 제거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광고는 환경설정에서 알림 설정 클릭 해제해야 합니다.
또한 업데이트 알림 설정에서 업데이트 완료 메시지 보기를 클릭 해제합니다. 이렇게 되면 알약을 사용하는데 불필요한 알림을 보지 않고 사용할 수 있으며 실수로 광고를 클릭 할일도 없기 때문에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