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크기 조절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 각종 문서 업무에는 이미지를 편집하는 작업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그 때마다 "이걸 어떻게 하지?"라고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미지 크기 조절 방법 정말 어렵지 않습니다. 그림판을 이용하여 무엇보다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으니 바로 도전하시길!
이미지 크기 조절하기 전에 편집할 사진이나 그림을 찾아 봅니다. 방법은 두 가지 정도로 말씀드릴 수 있는데요? 그림판을 실행하여 열기를 통한 이미지 불러오기, 다음으로 편집할 사진 우클릭하여 편집으로 들어가기로 편집창을 여시면 되겠습니다.
제일 중요한 'Prt Scr SysRq'키는 현재 내 바탕화면에 나와있는 그림이나 사진 따위를 따로 저장하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프린트 스크린 키'라고 하며 누른 후 'Ctrl + v'키를 눌러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모르는 분이 계실까봐 추가로 남깁니다.
이미지 크기 조절을 하기 위해서는 그림판을 이용합니다. 먼저 그림판을 실행하여 보시면 이미지칸에 점선으로 표시된 네모가 있습니다. 이것은 편집을 할 수 있도록 즉 편집할 범위를 지정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것입니다. 범위를 지정하고 자르기를 누르면 내가 원하는 범위만큼 편집되어 나타납니다.
이 사진은 편집할 사진이나 그림을 우클릭으로 클릭했을시 나타나는 메뉴입니다. 그림판을 따로 실행하지 않고서도 편집메뉴를 통해 편집할 그림+그림판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크기 조절 방법은 컴퓨터를 자주 접하지 않는 분들은 잘 모르실테지만 한번 알고나면 정말 간단한 기능이므로 컴퓨터를 사용할 때 유용하게 이용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