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정필름 붙이는법 어렵다고 생각하시나요?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적당한 손놀림과 준비물만 가지고 있다면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난 정말 손재주가 없다 하시는 분들은 뭐라 말씀을 못드리겠지만 진짜 못하겠다 싶으면 대리점가서 돈 몇천원 주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 이걸 말씀드리려던 것은 아니고 액정필름붙이는법 쉽게 알아볼까요?
자 먼저 준비물을 살펴봅시다. 요즘 휴대폰 액정필름을 구매하면 동봉을 해줍니다. 액정을 깨끗이 닦아 주어야할 수건, 헝겁 등과 스카치테이프, 내 손만 있으면 준비가 완료됩니다. 대부분 처음 붙이는 분들은 당연히 어렵습니다. 뭐든 처음하느 것은 어려우니까요?
하지만 휴대폰 액정 위치에 고스란히 필름을 붙인다면 기포따위 테이프에게 양보한다면 내 손을 토닥토닥하며 잘 위로해 준다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제일 큰 문제인 기포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기포는 강화액정필름이나 요즘 좋다고 하는 필름은 기포가 잘 안생기지만 순정 액정필름은 두께가 얇고 구조상 기포가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테이프가 필요합니다. 먼지나 얼룩이 뭍으면 바로 기포가 올라옵니다.
기포가 올라온다면 붙였던 액정필름을 조금 뗀 뒤 약간의 손기술을 활용하여 테이프로 먼지를 떼어내면 됩니다. 이 부분은 대리점가면 보셨을텐데요? 순정 액정필름은 저렴하니까 2~3개사서 연습겸 붙여보시면 금방 익숙해 진답니다.
아 그리고 개인적으로 써봤을땐 순정 필름이 제일 좋습니다. 아무래도 두께가 있는 필름들은 케이스와 결합이 되질 않습니다. 휴대폰을 그냥 가지고 다니시는 분들은 뭐라 드릴 말씀이 없지만 케이스를 사용하는 분들은 비싸게 필름사지 마시고 케이스에 투자하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