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많이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인터넷 사용이 잦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사이트를 저장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북마크 기능이라고 하며 정말 유용한 기능이므로 사용을 안해보셨다면 꼭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크롬과 더불어 익스플로러에도 같은 기능이 있으므로 사용하는 인터넷 환경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익스플로러 보다는 크롬에서 주로 사용합니다. 익스플로러에서도 사용을 한다면 사용법을 숙지하여 간편하게 할 수 있지만 크롬은 구글을 통해 로그인만 되어 있다면 컴퓨터 포멧 후 다시 로그인하면 자신이 사용했던 북마크가 바로 설정이 됩니다.
국내에서 결제, 보안 등 문제가 많은 크롬이지만 간편기능에서는 많은 이점이 있는 듯 합니다. 당연히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법이 있다면 굳이 추천해드리지는 않지만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인터넷주소 등을 크롬 북마크에 저장하여 둔다면 언제 어디서든 크롬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만 주어진다면 사용에 제한이 없습니다.
설정 방법은 크롬을 실행한 후 오른쪽 위 설정메뉴에서 북마크를 클릭하여 안내에 따라 설정하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북마크 관리자를 선택하여 '정리' 메뉴를 클릭하면 내보내기 메뉴가 있습니다. 순차적으로 설정을 하신다면 문제없이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과 익스플로러를 동시에 사용했었지만 전체적인 동기화 문제로 현재는 크롬을 많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결제와 보안문제가 있는 것들은 익스플로러로 처리를 하고 다른 업무는 크롬으로 해결 합니다. 익스플로러보다 가볍고 최적화가 잘되어 있기 때문에 시간적인 효율성과 잦은 스트레스를 덜어 줍니다.
이렇게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메뉴만 잘 찾아서 따라 하신다면 쉽고 빠르게 원하는 설정을 마무리 지으실 수 있습니다. 어떠한 것이든 사용을 해보아야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모르는 것은 한 번 두 번이 아니라 열 번을 해보시길,
그리고 크롬 다운로드는 검색창에 '크롬 다운로드'를 검색하시면 됩니다.